최근 SKT의 유심정보 유출 우려로 인해 사용 중인 유심을 교체한 사람이 많습니다. 티머니·이즐 모바일 카드로 K패스를 이용하다가 유심을 교체했다면, K패스를 재등록해야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재등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패스 재등록 왜 해야할까?
K패스 재등록은 모바일 카드번호가 유심 정보를 기반으로 부여되는 카드인 경우에 필요합니다.
티머니와 이즐 모바일카드는 유심에 저장된 정보를 통해 카드번호를 생성하므로 유심 교체 시 카드번호가 변경되며, 변경된 번호를 재등록해야 K패스를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iM원패스, 레일플러스 모바일카드는 유심 교체 시 카드번호가 변경되지 않으므로 재등록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합니다.
K패스 재등록 방법
K패스 재등록은 K-패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한달에 한 번만 재등록할 수 있는 규정이 있으니, 변경된 카드 정보에 오류가 없는지 등록 이후 꼭 확인하세요!
K-패스 앱
앱 실행 및 로그인 >> 우측 상단 메뉴 표시 선택 >> My >> 내카드 >> 카드변경 및 이력 >> 변경 카드번호 입력 >> 카드 유효성 체크 >> 저장
k패스 홈페이지
k패스 홈페이지에서 재등록하는 방법도 앱과 절차가 거의 동일합니다.
1.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해요.
2. MY >> 내카드 >> 카드변경 및 이력을 선택해요.
3. 변경 카드번호 입력하고, 카드 유효성 체크를 하고 저장하면 끝납니다.
티머니, 이즐 모바일 카드 이용자 중, 이번 SKT 유심 개인정보유출 사건으로 인해 유심을 교체한 자는 k패스 카드정보를 재등록 변경하시어 대중교통 이용 시 카드를 문제없이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