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서 매년마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아시나요? 오랜만에 사용하는 에어컨의 작동 이상 유무를 사전에 무료로 점검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점검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에어컨 무료 사전점검 서비스
삼성 에어컨 무료 사전점검 서비스는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 냉매, 필터, 실외기 환경 등 에어컨 동작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전문 기사가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자가 점검 후 문제가 있을 때 신청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전문가의 의견을 바로 듣고 싶을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전점검 사항
- 전원코드 확인: 콘센트에 전원 코드가 꽂혀 있는지 확인.
- 리모컨 점검: 리모컨 배터리 교체.
- 필터 청소: 필터 분리 후 먼지나 이물질 제거, 물로 세척 후 그늘에서 건조
- 실외기 주변 정리: 실외기 주변 물건 정리, 통풍 공간 확보.
- 전원 연결 상태 확인:
- 리모컨 동작 안될 시, 본체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이 동작하는지 확인
- 정상 동작 시 리모컨 배터리 교체 또는 충전식 리모컨은 C-TYPE USB 포트로 충전.
- 파워코드 재연결: 본체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으면 파워코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 확인.
- 차단기 확인: 파워코드를 다시 꽂은 후에도 동작하지 않으면 분전반에서 에어컨 차단기를 확인하고 전원을 공급하여 동작 여부 확인
삼성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방법
삼성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은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 2025년 3월 3일(월)부터 4월 20일(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1.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출장서비스 예약을 선택합니다.
2. 에어컨 모델명을 입력하고, 고장 증상 항목 중 사전점검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3. 건물유형, 실외기 위치, 구입시기를 선택합니다.
- 건물유형 : 아파트, 원룸/빌라, 단독주택, 상가/숙박시설, 빌딩/호텔, 오피스텔
- 실외기위치 : 베란다 밖 난간, 건물 외벽, 건물 밖 실외기실, 옥상설치, 베란다 내부 등
- 구입시기 : 1년이내, 1~2년 이내, 2년이상, 기억안남
4.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주소 정보를 입력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합니다.
6.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선택해 일정을 선택하고, 무상 사전점검 신청을 완료합니다.
고객센터 신청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3366으로 전화해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무상 사전점검 예약 절차를 진행합니다.
신청 시 유의사항
-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은 서비스 요금이 부과됩니다.
- 도서, 산간지역 거주 신청자는 이동거리와 교통상황에 의해 방문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청할 때 제품 모델명을 정확히 입력하거나, 알려줘야 합니다.
- 제품마다 전문기사가 결정되기 때문에 서비스가 취소 또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2025년 삼성에서 제공하는 에어컨 무상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갑작스런 더위에 에어컨 사용 시 문제가 없도록 서비스를 이용해 무상으로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