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자금조달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카카오뱅크에서 안심통장 특별보증 상품을 출시합니다. 이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한도대출 방식으로 필요한 금액의 대출과 상환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 현금 유동성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특별보증 신청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안심통장 특별보증
카카오뱅크 안심통장 특별보증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소상공인 힘보탬 프로젝트 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2만 명에게 총 2천억 원의 대출을 지원해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지원대상
서울시에 1년 이상 사업장을 운영 중인 자영업자의 NIC 신용평점이 600점이상이고, 최근 3개월 매출 합계가 200만 원 이상여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안심통장 특별보증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안심통장 특별보증 신청은 카카오뱅크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모바일 앱에서 3월 27일(목)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대출한도는 최대 1천만 원까지입니다.
보통 마이너스 통장 보증 대출은 대면으로 심사를 진행하지만, 이번 특별보증 상품은 신청, 서류제출, 심사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져 소상공인은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혜택
카카오뱅크는 2023년 5월 보증서대출 출시 이후 보증료의 절반을 계속해서 지원했는데요. 이번 특별보증 상품에 가입 신청한 소상공인 역시 동일하게 보증료 절반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카카오뱅크가 협약해 출시한 이번 특별보증 상품은 소상공인이 비대면으로 최대 1천만 원까지 자유롭게 대출 및 상환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소상공인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이용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