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에서는 소상공인 경영회복 지원금 사업을 시행한다고 1월 21일에 발표하였습니다. 어려운 경제시기에 소상공인을 도와주기 위한 좋은 정책인데요. 이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 기간 및 방법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충청남도 소상공인 경영회복 지원금
충청남도 소상공인 경영회복 지원금은 지역사회의 경제 회복과 소상공인의 경영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총 575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도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업체 당 5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최근 국민을 대상으로 여러 시·군·구에서 지원하는 민생지원금 소식은 많았는데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것은 충청남도가 최초 시행으로, 향후 다른 지자체까지 확대될 수도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지원 대상
충청남도 내 사업장에서 주민등록을 가지면서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지원됩니다. 2024년 기준으로 연 매출액이 1억 원 미만인 사업자와 상시 근로자 수가 5인 이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조업과 건설업 등 특정 업종에 해당한다면 상시 근로자 수 기준이 10인 이하로 적용됩니다.
제외 대상
- 지원금 신청일과 지급일에 휴업 또는 폐업 중인 사업자
- 전년도 매출액이 없는 사업자
- 무등록 사업자
- 융자지원을 받을 수 없는 업종 사업자(유흥업, 사행성, 고부가가치 등)
신청방법
소상공인 경영회복지원금 신청 접수는 2025년 2월 중 진행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해당 시·군·구 온라인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충청남도 누리집을 통해 공지됩니다. 따라서 충청남도 내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관련 공지를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충남 소상공인에게 경영회복을 위해 지원하는 지원금 지원 대상과 신청 기간 및 방법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대상자로 선정 시, 시·군의 결정에 따라 현금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으니, 바로 신청하시어 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