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규모 산불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군에서는 군민 모두에게 1인당 30만원의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글에서는 의성군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관련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성군 긴급생활지원금
의성군 긴급생활지원금은 초대형 산불피해로 어려워하는 의성군민의 생활 안정을 보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긴급 지원금입니다. 이 지원금은 총 14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이는 1인당 30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지원대상
의성군 긴급생활지원금 지원대상은 2025년 3월 28일 기준일에 의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의성군민 전체입니다.
의성군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의성군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은 본인, 가구원, 대리인 중 1명이 대표하여 주소지 관할 읍·면 사무소에서 [산불피해주민 생활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4월 9일(수)부터 5월 30일(금)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긴급생활지원금 신청하기 ▼
의성군 산불피해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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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 본인 신청 시 :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서, 신청인 신분증, 통장사본
- 대리인이 신청 시 :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계 증빙 서류
유의사항
- 산불피해재난지원금 신청은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문자 또는 온라인 접수는 불가합니다.
- 지원금 신청 관련 유선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시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세대별 한 사람이 일괄 신청 및 지급이 원칙이지만, 경우에 따라 세대원 분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의성군에서 지원하는 1인당 30만원의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관련 모든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의성군민은 미리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받는데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