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계좌 이체 및 조회, 자동이체 등 금융과 관련된 일을 PC를 통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으로 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포스팅 내용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우리은행(기업 및 개인)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https://spib.wooribank.com)에서는 개인 및 기업 인터넷뱅킹으로 구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계좌 조회 및 이체, 퇴직연금 등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개인 인터넷뱅킹, 기업 간 거래 및 기업서비스 등은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은행에서 직접 방문하여 거래하는 것보다 수수료가 저렴하며, 언제 어디서든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 인터넷뱅킹
개인 인터넷뱅킹에서는 오픈뱅킹 및 공과금, 예금/신탁 및 펀드, 보험 및 대출 상품 등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인터넷뱅킹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전자결제 및 다양한 금융상품, 뱅킹관리 및 자금관리 등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 가입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이용을 위해 먼저 인터넷뱅킹 가입신청이 필요합니다. 가입신청은 우리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은 우리은행 홈페이지(https://www.wooribank.com)의 화면 하단 '영업점 안내' 버튼을 클릭하거나 '우리WON 뱅킹'으로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개인 사업자가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할 경우는 사업자등록증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발급
인터넷뱅킹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인증서 발급'을 받으셔야 하며, 타 은행에서 발급한 인증서가 있을 경우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안내 서비스를 통해 공동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 타기관 공동인증서 등록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등에 대한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및 상담센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은 조회 및 이체 등 서비스 이용에 따라 이용할 수 없는 시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뱅킹 신규등록은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나 타 은행으로 이체는 23:55분 ~ 00시 05분까지는 이용할 수 없으므로 중요한 거래가 있을 경우 미리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경우 국번없이 1588-5000번으로 전화하여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기업 및 개인)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은행은 오랜 기간 동안 국내 금융시장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뿐만 아니라 외환 거래도 하여 국가 경제 성장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신뢰가 있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