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계좌 이체 및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거나 보안상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불편함이 있더라도 이용을 하지 않고 은행에 방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인터넷뱅킹은 한 번 가입하면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 프로그램도 잘 작동되므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등에 대해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인터넷뱅킹(https://bank.shinhan.com)에서는 개인 인터넷뱅킹과 기업 인터넷뱅킹으로 구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인터넷뱅킹을 통해 본인의 계좌 이체 및 조회, 금융상품 및 증명서 발급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 인터넷뱅킹에서는 기업의 계좌 조회 및 이체, 기업자금관리, 기업뱅킹업무 등의 일을 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수료도 은행에 방문하는 것보다 낮기 때문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개인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개인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예금/신탁 및 대출 그리고 펀드 등의 계좌조회가 가능하고,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타 은행으로도 이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업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전자 결제'의 판매·구매내역 조회 및 '우리회사 자금관리', '법인카드'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 가입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가입절차는 4단계로 진행됩니다.
- 영업점 방문 후 인터넷뱅킹 신청
- 뱅킹서비스 접속
- 공인인증서 발급 및 등록
- 인터넷뱅킹 로그인 및 이용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본인이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인터넷뱅킹 신청을 해야 하고, 공인인증서 발급 및 등록도 하셔야 합니다.
만약 가입이 되어있고 공인인증서도 발급되어 있다면 로그인하여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뱅킹 신청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 신청부터 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영업점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영업점안내'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니 집 근처 신한은행의 위치를 사전에 조회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방문 전 신분증 및 도장, 통장을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업자가 기업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경우는 사업자 등록증도 함께 챙기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인터넷뱅킹을 가입했다면 도용이나 분실에 문제가 없도록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신규로 '인증서 발급'을 해야 하고 다른 은행에서 사용하는 인증서가 있다면 등록하여 바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PC에 공인인증서가 발급되어 있다면 PC → 스마트폰, 스마트폰 → PC로 상호 호환이 되기 때문에 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의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월요일~금요일 오전 0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됩니다.
일반적인 영업시간이라 지점마다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오픈시간이나 마감시간쯤에 방문할 경우 사전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의 답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인터넷뱅킹, 인증서, 홈페이지 이용, 스마트뱅킹 등의 이용 시 궁금한 사항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계속해서 해결이 안 된다면 신한은행 고객센터 국번 없이 1577-8000으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아볼 수도 있으나, 대기시간이 많이 소요 돼 가급적이면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서비스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내드린 포스팅 내용을 통해 기업 및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