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카테고리 없음

세븐일레븐 편의점 택배 조회하는 방법 (1분만에 간편하게)

by Y Signal 2024. 7. 15.

 

동네 근처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신 적이 있으신가요? 편의점의 위치적 편리함과 간편한 방법으로 편의점 택배는 꾸준한 이용자가 많습니다. 오늘은 편의점 중 세븐일레븐 편의점 택배 조회하는 방법 및 택배 조회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방법 그리고 조회 결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세븐일레븐-택배-조회-방법
세븐일레븐 편의점 택배 조회 방법

 

 

세븐일레븐 편의점 택배 조회 방법

세븐일레븐 편의점 택배는 롯데 글로벌 로지스와 계약되어 운영 중입니다. 택배 배송 접수를 하셨다면, PC 홈페이지 또는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 운송장 번호 및 예약 번호를 이용한 방법은 택배사가 정보 업데이트가 늦어질 시, 상품 인수 단계에서 변경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러한 경우 챗봇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온라인 조회 방법

세븐일레븐-홈페이지-화면
세븐일레븐 홈페이지

1. 세븐일레븐 홈페이지(https://www.7-eleven.co.kr)에 접속합니다.

 

 

상품-서비스안내-선택화면
서비스 안내

2. 화면 상단의 상품(PRODUCT)의 서비스 안내를 선택합니다.

 

 

 

택배서비스-롯데택배-배송조회-선택화면
롯데택배 배송조회

3. 택배 서비스의 '롯데택배 배송조회'를 선택합니다.

 

 

 

 

운송장번호-또는-택배예약번호-입력화면
택배 조회

4.1 운송장 번호 또는 택배 예약 번호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챗봇-로다-질문하는-화면
챗봇 로다 대화창

4.2. 1:1 상담에서 롯데택배 챗봇인 로다에게 메시지로 질문 후 확인합니다.

 

 

5. 조회한 택배의 상품 정보를 확인합니다.

 

 

현재 세븐일레븐은 롯데 택배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배송 조회 시 바로 롯데택배 조회로 확인하셔도 되겠지만, 향후 계약하는 택배사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세븐일레븐을 통해 조회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택배 조회하기 >>

 

 

 

택배 조회 시 발생 문제 해결법

질문 1) 하루 이상 경과했지만 상품 접수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답변 1) 택배 사에서 바코드 작업을 통한 정보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으니, 택배사에 전화하거나 챗봇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질문 2) 송장번호가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2) 입력한 송장번호의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없는 경우롯데글로벌로직스에 송장번호 오류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3) "요청한 정보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문구가 계속 나옵니다

답변 3) 택배 사의 점검으로 인해 전산 서버가 닫혔을 시 나오는 문구로 택배사를 통해 점검이 종료되는 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택배 조회 결과

택배조회-결과화면
택배조회 결과

택배 조회 시 상품이 있는 위치에 따라 상품접수, 상품 이동 중, 배송출발, 배달완료 단계로 표시됩니다.

 

● 상품 접수 : 택배회사에서 보내는 택배를 접수한 단계입니다.

 

● 상품 이동 중 : 수령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터미널로 상품이 이동하는 단계이며 발송처 위치 및 배송시간 그리고 배송상태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 배송출발 : 수령인 지역 터미널에 도착한 택배 상품이 받는 사람 주소지로 이동하는 단계입니다.

 

● 배달완료 : 택배 상품이 받는 사람에게 인계되어 배달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세븐일레븐 택배 조회하는 방법 및 택배 조회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방법과 조회 결과가 의미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겠지만 보통 택배 접수 시 오전 접수는 당일 늦은 오후 또는 다음날, 오후에 접수한 경우 다음날 오후쯤 조회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